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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칙과 용어 - 피겨스케이팅

피겨스케이팅의 규칙과 용어

피겨스케이팅 규칙

1. 경기장 : 피겨스케이팅 경기장은 얼음으로 된 평평한 표면입니다. 크기는 국제 경기장 표준에 따라 다양할 수 있습니다.

 

2. 경기의 종류 : 싱글(Singles)은 개인이 진행하는 종목으로, 남성 및 여성 개인이 각각 경기를 진행합니다. 페어스(Pairs)는 남성과 여성 두 명이 팀을 이루어 경기를 진행합니다. 아이스 댄스(Ice Dance)는 댄스와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종목으로, 남성과 여성 두 명이 팀을 이루어 경기를 진행합니다.

 

3. 프로그램 : 쇼트 프로그램과 프리 스케이팅으로 나뉩니다. 쇼트 프로그램은 기술적인 요소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며, 제한된 시간 동안 특정 요소를 수행해야 합니다. 프리 스케이팅은 자유롭게 선택한 음악과 예술적인 동작을 포함한 루틴을 선보입니다.

 

4. 기술적 요소 : 피겨스케이팅은 다양한 기술적 요소를 포함합니다. 이에는 점프, 스핀, 스텝 시퀀스, 리프트(페어스), 특수 요소 등이 포함됩니다. 점프는 에드샷, 플립, 루프, 사머소르츠, 토룹, 콤비네이션 점프 등 다양한 형태의 점프가 있습니다. 스핀은 루프 스핀, 레이저 스핀, 바이안 스핀 등 다양한 형태의 스핀이 있으며, 회전 속도와 포즈의 다양성이 평가됩니다. 스텝 시퀀스는 다양한 스텝과 턴을 연속적으로 수행하는 요소입니다. 리더와 파트너가 함께 출연하는 페어스에서는 특히 중요합니다. 리프트(페어스)는 남성이 여성을 들어 올리고 다양한 포즈와 움직임을 수행하는 요소입니다. 특수 요소에는 스프레드 이글링, 스팅어, 카멜 스핀 등과 같은 특수한 기술적 요소가 있습니다.

 

5. 평가 : 경기는 심판들에 의해 평가됩니다. 심판들은 기술적 요소, 예술적 표현, 음악 선택, 연기력 등을 평가하며 점수를 매깁니다. 각 기술적 요소와 예술적 표현에 대해 정해진 기준과 가중치가 있으며, 평가 점수는 이를 기반으로 합산됩니다. 경기자들은 총점을 받고 순위를 결정하기 위해 쇼트 프로그램과 프리 스케이팅에서의 점수를 합산합니다.

 

6. 의상 : 피겨스케이팅 경기에서는 선수들이 예술적 표현과 연출을 돕기 위해 아름다운 의상을 입습니다. 의상은 음악과 프로그램의 분위기에 맞게 디자인되며, 승부차기 도중에는 규정에 따라 변경이 가능합니다.

 

7. 음악 : 피겨스케이팅 경기에서는 경기자가 직접 음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음악은 선수의 개성과 스타일을 반영하고, 퍼포먼스를 돋보이게 해야 합니다. 음악은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을 포함할 수 있으며, 선수의 연령과 경기 유형에 맞게 선택되어야 합니다. 경기 전에 선택한 음악은 대회 당국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음악이 피겨스케이팅의 규칙과 정신을 적절히 반영하고, 저작권에 위배되지 않아야 합니다. 대회 중에는 일반적으로 음악 변경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선수들은 사전에 음악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쇼트 프로그램의 음악 길이는 대회 규정에 따라 정해집니다. 보통은 2분 50초에서 3분 사이입니다. 프리 스케이팅의 음악 길이는 보다 길며, 대회 규정에 따라 4분 30초에서 5분 30초 사이입니다. 선수들은 음악을 편집하여 프로그램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악 편집은 음악의 구조와 피겨스케이팅의 요소를 고려하여 원활한 플로우와 감정 전달을 위해 수행됩니다. 피겨스케이팅 경기 중 도움을 주는 음악, 보이스 오버, 대화 등의 사용은 일반적으로 허용되지 않습니다. 선수들은 음악을 통해 자신의 퍼포먼스를 완성시켜야 합니다. 음악의 가사나 내용이 도덕적인 표현을 위반하는 경우, 대회 당국은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선수들은 음악 선택에서 예의와 도덕적인 측면을 고려해야 합니다.

 

피겨스케이팅 용어

1. 액셀(액셀레이션) : 토죠사키 법칙에 따라, 연속으로 점프를 수행할 때 앞의 점프에서의 회전수를 높이는 점프입니다.

2. 엣지점프(Edge Jump) : 안쪽 혹은 바깥쪽 엣지에서 출발하여 회전하는 점프입니다.

3. 플립(Flip) : 전방으로 향하면서 1회전을 하는 점프로, 후방 바깥 엣지에서 출발합니다.

4. 루프(Lutz) : 후방으로 향하면서 1회전을 하는 점프로, 후방 안쪽 엣지에서 출발합니다.

5. 사머소르츠(Salchow) : 전방으로 향하면서 1회전을 하는 점프로, 후방 바깥 엣지에서 출발합니다.

6. 토룹(Toeloop) : 전방으로 향하면서 1회전을 하는 점프로, 후방 안쪽 엣지에서 출발합니다.

7. 콤비네이션 점프(Combination Jump) : 두 개 이상의 점프를 연속으로 수행하는 점프입니다.

8. 루프 스핀(Loop Spin) : 하나의 발로 회전하면서 상체를 펼치고 다양한 포즈를 취하는 스핀입니다.

9. 레이저 스핀(Layback Spin) : 등을 뒤로 젖혀서 수행하는 스핀으로, 아름다운 포즈를 형성합니다.

10. 바이안 스핀(Biellmann Spin) : 다리를 뒤로 올리고 등을 젖혀 수행하는 스핀으로, 유연성과 균형을 요구합니다.

11. 스텝 시퀀스(Step Sequences) : 다양한 스텝과 턴을 연속으로 수행하는 요소입니다.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듯한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12. 리프트(Pairs) : 페어스에서 사용되는 리프트는 남성이 여성을 들어올려 다양한 포즈와 움직임을 수행하는 요소입니다.

13. 스케일(Scale) : 스케일은 여성이 다리를 높이 들어 올리고 몸을 펼쳐서 수행하는 요소입니다. 유연성과 균형이 요구됩니다.

14. 스파이럴(Spiral) : 스파이럴은 다리를 높이 올리고, 다른 다리를 펴서 수행하는 요소로, 아름다운 포즈와 유연성을 요구합니다.

15. 스트로크(Stroking) : 스트로크는 얼음 위에서 길게 나아가는 기술로, 피겨스케이트 선수들이 얼음 위에서의 이동을 빠르고 순조롭게 수행합니다.

16. 슬라이드(Slide) : 슬라이드는 한 발을 미끄러지듯 옆으로 움직이는 요소로, 다양한 방향과 포즈로 수행됩니다.

17. 엣지(Edge) : 피겨스케이팅에서 얼음 위를 움직이기 위해 사용하는 발의 내부 또는 외부 부분을 말합니다.

18. 트위즐(Twizzles) : 트위즐은 연속적인 빠른 회전을 수행하는 요소로, 양 발을 이용하여 회전을 수행합니다.

19. 앙클릿(Anglet) : 앙클릿은 양다리를 서로 교차시키면서 수행하는 요소로, 어려운 균형과 유연성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