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드민턴의 규칙과 용어
배드민턴 규칙
1. 경기장 : 배드민턴 경기는 실내와 야외에서 모두 진행될 수 있습니다. 경기장은 사각형 모양으로, 길이 13.4m, 폭 5.18m로 고정됩니다. 네트는 경기장을 가로지르며 가운데를 중심으로 높이가 1.55m로 매겨져 있습니다.
2. 팀과 선수 : 배드민턴 경기는 두 팀으로 구성됩니다. 각 팀은 한 쌍의 더블스(복식) 또는 개인 믹스드(혼합복식) 또는 싱글스(단식) 선수로 구성됩니다. 더블스는 각 팀이 두 명의 선수로 구성되어 경기를 진행하며, 싱글스는 한 명의 선수로 진행됩니다.
3. 서브(Serve) : 경기는 서브로 시작됩니다. 서브는 서브 영역 내에서 수평으로 향하는 규칙에 따라 공을 상대 팀에게 넘기는 것을 말합니다. 서브는 서브 터미널(바닥) 뒤에서 발을 들어 올리고, 라켓으로 공을 치는 동작으로 이루어집니다.
4. 플레이 : 한 번의 서브로 시작된 경기에서는 플레이어들이 서로 번갈아 가면서 서브와 리턴을 하여 경기를 진행합니다. 공은 한 번의 바운드 후에도 바로 리턴할 수 있습니다.
5. 아웃(Out) : 공이 경기장을 벗어난 경우 아웃으로 판정됩니다. 경계선을 넘는 경우, 천장에 닿는 경우, 또는 넷 너머로 넘어가는 경우 모두 아웃으로 판정됩니다.
6. 넷 터치(Net Touch) : 리턴하는 동안 라켓이나 선수가 넷에 닿는 경우 넷 터치로 간주됩니다. 넷 터치는 상대 팀에게 포인트를 주는 것입니다.
7. 포인트(Point) : 포인트는 상대 팀의 실수로 인해 득점한 경우입니다. 상대 팀의 아웃, 넷 터치, 서브 오류 등으로 인해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8. 서브 영역(Service Court) : 배드민턴 코트는 서브 영역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싱글스와 더블스에서 서브를 할 때는 서로 다른 서브 영역을 사용해야 합니다.
9. 서브 규칙 : 서브는 일반적으로 대각선에 위치한 서브 영역에 할당됩니다. 서브는 서브 터미널 뒤에서 발을 들어 올리고, 반드시 대각선으로 넘어가야 합니다.
10. 셋 터치(Three Touches) : 한 팀은 넘기는 공을 포함하여 세 번의 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터치는 리턴, 세팅, 스매시, 블록 등으로 이루어집니다.
11. 세팅(Setting) : 높게 올려진 공을 공중에서 받아 손으로 정확한 위치로 넘기는 것을 말합니다. 세팅은 팀원에게 스매시를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12. 스매시(Smash) : 높게 올라온 공을 공격적으로 치는 것을 말합니다. 스매시는 공을 빠르게 내리침으로써 상대 팀에게 어려움을 줄 수 있습니다.
13. 블록(Block) : 상대 팀의 스매시를 막는 것을 말합니다. 블록은 넷 위로 팔을 뻗어 공을 가로막는 동작으로 이루어집니다.
14. 재경기(Replay) : 경기 중에는 특정한 사유로 인해 재경기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재경기는 심판의 결정에 따라 이루어지며, 일반적으로 서브 중에 넷 터치, 아웃, 파울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5. 플릿(Shuttlecock) : 배드민턴에서 사용되는 공을 말합니다. 플릿은 고무로 된 뾰족한 모양을 가지며, 약간의 깃털로 덮여있습니다.
배드민턴 용어
1. 서브(Serve) : 경기가 시작될 때, 서브 영역에서 공을 상대 팀에게 넘기는 행위를 말합니다. 서브는 서브 터미널 뒤에서 발을 들어 올리고, 라켓으로 공을 치는 동작으로 이루어집니다.
2. 리턴(Return) : 상대 팀이 서브한 공에 대해 리턴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리턴은 공을 다시 상대 팀에게 넘겨 경기를 이어나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3. 드라이브(Drive) : 상대 팀에게 공을 빠르게 넘기는 스트로크를 말합니다. 드라이브는 보통 공을 일직선으로 밀어내는 형태로 이루어지며, 상대 팀에게 압박을 가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4. 드롭샷(Drop Shot) : 상대 팀에게서 멀리 떨어진 위치에 느린 속도로 공을 넘기는 기술을 말합니다. 드롭샷은 상대 팀을 속이고 앞으로 움직이는 상황에서 사용되며, 빠른 반응을 요구합니다.
5. 스매시(Smash) : 높게 올라온 공을 상대 팀에게 공격적으로 내리치는 기술을 말합니다. 스매시는 보통 높은 위치에서 치며, 높은 속도와 강력한 힘으로 상대 팀에게 어려움을 주는 공격 기술입니다.
6. 블록(Block) : 상대 팀의 스매시를 막기 위해 팔과 손을 사용하여 넷 위로 공을 가로막는 방어 기술을 말합니다. 블록은 넷 위에서 빠르게 반응하고 정확하게 공을 막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7. 플릿(Shuttlecock) : 배드민턴에서 사용되는 공으로, 플릿은 고무로 된 뾰족한 모양을 가지며, 약간의 깃털로 덮여있습니다. 플릿은 경기에서 사용되는 주요 도구입니다.
8. 파울(Fault) : 경기 중에 규칙을 위반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공이 경기장을 벗어나거나, 서브를 할 때 잘못된 위치에서 친 경우 등이 파울로 간주됩니다.
9. 넷터치(Net Touch) : 경기 중에 넷에 닿는 행위를 말합니다. 넷터치는 넷에 손이나 라켓이 닿은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넷터치가 발생하면 상대 팀에게 포인트가 주어집니다.
10. 드라이브 드리블(Drive Dribble) : 서브 영역에 들어가기 위해 드리블하며 전진하는 기술을 말합니다. 드라이브 드리블은 상대 팀의 수비를 돌파하고 드리블로 슈팅 또는 패스를 위해 사용됩니다.